안녕하세요? 일본 여행갈 때 미리 알고 가면 좋은 하면 안 되는 행동들 5가지 입니다.
해외 여행을 가시는 분들 중에 이 나라에 처음 가신다면 알고 있어야 할 내용들 입니다.
우리나라의 예절이 있듯이 다른 나라에서도 그 나라만의 예절이 있고, 당연시 되는 행동들이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하던 행동을 그 나라에서는 좀 자체가 할 필요가 있겠죠?
01.충전
카페나 식당에서 충전을 하지마세요.
한국처럼 마음대로 콘텐트에 충전기를 꽂아 충전을 할 수 없습니다.
일본은 전기, 대중교통이 민영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굉장히 비쌉니다.
당신을 전기도둑으로 좋지 않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겠죠.
충전할 수 있는 곳 패스트푸드 점 같은 곳에서 되는지 확인한 후 충전하시면 됩니다.
02.식당
빈 자리가 많더라도 반드시 점원이 자리 안내를 해줄 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03.계산
일본도 카드로 계산할 수 있는 곳이 있지만, 그렇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현금으로 계산 할 때 반드시 계산서와 현금을 함께 테이블 위에 두거나 현금 받침대에 올려두셔야 합니다.
직원이 손님한테 주던 손님이 직원한테 주는 서로의 대한 행위 자체가 아랫사람을 대하는 듯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동등한 사람으로서 대한 예절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렇게 행동 한다고 합니다.
04.식사 예절
가족, 친구, 연인 2명 이상 여행을 왔을 때 맛있는 음식을 나눠먹는 순간이 있죠?
그럴 때 서로의 젓가락에서 젓가락으로 옮기는 행위는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이건 장례와 관련된 문화 흡사하게 보인다고 합니다.
05.택시
택시 문을 한국에 있을 때 처럼 닫지 마세요.
일본의 택시의 뒷좌석은 자동문이기 때문에 기사님이 직접 닫거나 열어주실 때 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06.공공장소
공공장소에서는 조용한 분위기가 대체적입니다.
특히 지하철, 버스 등 시끄럽게 떠드는 행위는 비매너 행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목소리 톤을 줄이고, 조근 조근 이야기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SKT eSIM 관련된 글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다음 글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0 댓글
꿀이 넘치는 정보량을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moji